오늘의 주제

다시마 물 효능 쌈다시마의 칼로리, 보관법

2022. 7. 28. 00:41

다시마 물 효능 및 다시마 보관법 쌈다시마의 칼로리는?

 

다시마 물 효능

해조류중에서도 가장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시마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최고의 건강식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럼, 다시마 물 효능 확인해 볼게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치료에도 다시마 물 효능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물 효능 으로 우리 몸속의 유해물질(독소)을 제거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는 요오드가 함유되어 피로를 덜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다시마 물 효능 갑상선 기능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조절해주어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 다시마 물 효능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시마 물 효능 보면, 다시마에 칼슘이 함유되어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 다시마! 자주 먹으면 먹을수록 우리의 몸은 건강해 지겠지요.

다시마 보관법

*다시마 보관을 어떻게 하나요?

저는 그냥 물로 씻어서 먹는데요. 원래는 소금물에 씻어야 맛이 제대로 난다고 하네요.

일단 잘 씻은 다시마를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시면 되는데요. 너무 오래두시면 다시마도 상하기도 한다고 하니 최대한 빨리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왠만해서는 상하지 않던데요. 상하게 되면 색깔이 갈색으로 변한다고 하더라구요. 뭐얼마전에 변색된것 냄새를 맡아보니 괜찮은 것 같아 먹었는데 아직까지 살아 있어요. 여튼 너무 오래 보관하시면 안되겠지요. 원래는 7일 정도가 유통기한 이라고 하지요. 시중에 나온 쌈다시마 제품들은 방부처리를 해서인지 유통기한이 엄청 길더라구요.

*쌈다시마 칼로리는?

쌈다시마의 칼로리는 당연하게도 그냥 다시마와 별 차이가 없는데요. 아무래도 쌈다시마는 쌈장에 싸 드시므로 쌈장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시마 쌈 드실때 쌈장을 너무 많이 드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시마 칼로리 얼마나 될까?

다시마는 100g 당 19kcal로 저칼로리 식품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식품인데요.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이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까지 하여 체중감량 식품으로도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칼로리도 낮은데 지방흡수 방해까지 대단히 좋은 식품이네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